회원 로그인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서 로그인하시면 별도의 로그인 절차없이 회원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정치/경제

정치/경제



송한준 의장, “평화와 공존·번영의 미래, 경기도의회가 함께 할 것!”


16일 ‘아시아·태평양의 평화·번영을 위한 국제대회’ 참석
성남미디어 기자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8.11.16 21:32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


[성남미디어] “북측 인사들과 함께하는 평화와 공존, 번영의 새 미래를 경기도의회가 힘껏 열어 가겠습니다!”
송한준 경기도의회 의장(더민주, 안산1)이 16일 오후 고양 엠블 호텔에서 열린 ‘아시아·태평양의 평화·번영을 위한 국제대회’에서 이 같이 말했다.

경기도와 ㈔아태평화교류협회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 태평양전쟁 당시 일본의 강제동원에 대한 진상규명을 촉구하기 위해 마련된 국제 학술회의다. 리종혁 조선아시아태평양위원회 부위원장 등 북측대표단 5명이 행사를 찾았으며, 의회에서는 송 의장을 비롯해 김원기 부의장, 안혜영 부의장, 염종현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 정대운 기획재정위원장이 대표로 참석했다.

송 의장은 이날 개회식에서 축사를 통해 한반도의 평화와 세계의 번영을 기원했다. 그는 “접경지역 주민으로서 경기도민은 남북관계 해빙을 누구보다도 환호하고 있다”며 “경기도가 지방정부 사상 처음으로 남북이 공동 참여하는 국제대회를 열게 돼 매우 뜻깊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이번 행사가 전쟁으로 짓밟힌 무고한 사람들을 돌아보며, 아시아·태평양 공동체와 함께 평화와 공존의 미래를 열어가는 자리가 되길 소망한다”고 덧붙였다.

송 의장은 끝으로 “경기도의회는 접경지역 광역의회인 강원도의회와 DMZ 공동개발을 약속했고, 인천시의회와 평화의 뱃길을 열기 위해 준비하며 남북교류협력 사업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면서 “세계 유일의 분단국가의 접경지역인 경기도가 평화의 메신저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도민의 대의기관인 경기도의회가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 Copyrights © 2017 성남미디어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
back top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