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 로그인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서 로그인하시면 별도의 로그인 절차없이 회원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사회/교육/청소년

사회/교육/청소년



한국마사회 분당지사, 하얀마을복지회관에 기부금 전달


어르신의 인지개선을 위한 제1회 알팅고 보드게임 대회 열어
성남미디어 기자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9.01.10 12:39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


[성남미디어] 한국마사회 분당문화공감센터가 하얀마을복지회관의 ‘어르신의 인지개선을 위한 보드게임 알팅고’ 사업을 위한 기부금(500만원)을 전달했다. 

기부금 전달식에는 한국마사회 분당지사 이용선 지사장 및 신재돈 부지사장, 하얀마을복지회관 김영환 관장 및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하얀마을복지회관에서 전달됐다.

‘알팅고’는 고령자와 장애인을 위한 인지능력 개선용 기능성 놀이기구로서 특히, 치매예방과 기초체력 강화, 재미를 가미한 디지털 게임으로 우리나라의 전통놀이인 알까기와 오목, 장기, 포켓볼 등의 게임에 디지털 기능을 결합해 만든 기능성 게임이다. 실제로 지난 10월~12월 간 하얀마을복지회관 지역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주 2회 알팅고 보드게임을 진행하였고, 사후 참여한 어르신에 대한 인지개선 효과를 입증할 수 있었다.

또한 하얀마을복지회관에서는 지난 4일(금) 어르신의 인지개선을 위한 제 1회 알팅고 보드게임 대회를 열었다. 지역 어르신들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된 알팅고 보드게임 대회는 총 8팀(16명)이 참여하였고, 많은 관심과 기대 속에 대회를 진행하였다.

대회에 참여하신 어르신들 중 김oo어르신은 “평소 접하던 게임보다 생소하여 흥미롭고 즐거웠으며, 하얀마을복지회관에 새로운 문화놀이 프로그램이 생긴 것에 대해 기쁘다.”고 전했다.








 

[ Copyrights © 2017 성남미디어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
back top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