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 로그인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서 로그인하시면 별도의 로그인 절차없이 회원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사회/교육/청소년

사회/교육/청소년



성남산업진흥원, ‘인디크래프트’ 성황리에 마무리... 게임은 문화라는 메시지 전달해


성남미디어 기자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9.06.03 19:24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
개막식 뒤 기념촬영
개막식 뒤 기념촬영


[성남미디어=김종세 기자]
성남산업진흥원은 지난 5월 30일, 31일에 판교역 썬큰광장에서 개최한 ‘2019 인디크래프트’가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2019 인디크래프트’는 인디게임 저변확대 및 건강한 게임 생태계 조성을 위해 성남시 주최, 성남산업진흥원·한국모바일게임협회 공동주관으로 개최한 인디게임 페스티벌로서 약 5,000명이 방문하였다.

행사장에는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3종의 PC게임과 17종의 모바일게임이 전시되었다. 개발자들은 방문객들과 직접 소통하며 자신들이 개발한 게임에 대한 피드백을 전달 받았고, 방문객들은 인디게임 뿐만 아니라 음악공연, 캐리커쳐, 경품 이벤트 등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도 함께 즐겼다.

5월 30일에 진행된 개막식에서는 은수미 성남시장, 성남시의회 의원들은 물론 게임물관리위원회 이재홍 위원장, 한국모바일산업연합회 고진 회장, 한국게임학회 위정현 회장, 한국게임개발자협회 정석희 회장, 엔씨소프트 안용균 상무 등 게임산업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인디게임 육성을 위한 선언문 낭독과 ‘게임은 문화다’라는 행사의 슬로건을 선포하는 의미 있는 퍼포먼스를 진행했다.

행사기간 중 시민들의 현장투표와 전문가 평가를 진행했는데 이를 통해 선정된 Top6에게는 총 1,500만원의 상금과 핀란드에서 개최되는 ‘Pocket Gamer Connects Helsinki’에 참관할 기회를 제공한다.

행사가 끝난 이후 선정작에 대한 후속지원은 계속 이어진다. 6월 중 Top 20을 대상으로 비즈매칭 데이를 개최하여 글로벌 퍼블리셔 투자사의 강연 및 비즈매칭, 멘토링 등을 진행한다. 그리고 코어사이트, 싱귤러 등 후원사를 통한 약 2억원 상당의 사업화 지원 혜택을 제공한다.

성남산업진흥원 허익수 본부장은 “인디크래프트는 누구나 쉽게 행사장에 방문하게 하여 인디게임을 접할 수 있게 했고, 게임은 문화라는 의미 있는 메시지도 전달했다. 내년에는 사업 규모를 확대하여 보다 많은 인디게임 개발자, 게임유저, 시민 등이 즐길 수 있는 글로벌 인디게임 페스티벌로 자리잡아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2019 인디크래프트 행사에 참여하지 못했더라도 Top 20을 만나볼 수 있는 기회는 한 번 더 있다. 8월 31일부터 9월 1일까지 양일간 성남실내체육관과 보조경기장 일대에서 개최되는 ‘성남 e스포츠 페스티벌’에 전시부스로 참여한다.

인디크래프트 개막식 현장
인디크래프트 개막식 현장


시민들은 인디크래프트 행사를 통해 인디게임을 즐겼다
시민들은 인디크래프트 행사를 통해 인디게임을 즐겼다



 

[ Copyrights © 2017 성남미디어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
back top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