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 로그인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서 로그인하시면 별도의 로그인 절차없이 회원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사회/교육/청소년

사회/교육/청소년



성남산업진흥원 ‘성남특허은행’, 성남시 중소·벤처기업 위한 서비스 본격 착수


성남미디어 기자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9.06.05 17:21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


[성남미디어=김종세 기자] 성남산업진흥원에서 운영 중인 성남특허은행이 성남시 중소벤처기업을 대상으로 특허, 디자인 등 지식재산권에 대해 맞춤형으로 컨설팅 받을 수 있는 ‘IP(지식재산) Private Banking Service 컨설팅’ 사업을 본격 착수했다.

성남특허은행의 ‘IP(Intellectual Property) Private Banking Service 컨설팅’ 사업은 올해 3년차를 맞이했다. 이 사업은 특허 팀이 따로 없는 중소‧벤처기업을 위한 지식재산권 컨설팅 서비스로서 성남시 기업이 겪고 있는 지식재산권 애로사항을 우선순위에 따라 기업 맞춤형으로 해결해 주는 사업이다.

기업의 핵심 자산인 지식재산권에 대해 종합적으로 진단을 내린 후 IP 거래 및 금융, IP 자산관리, IP 경영컨설팅 등 맞춤 컨설팅을 받을 수 있도록 기업 당 최대 1,000만원 까지 마중물 지원을 실시한다.

시중은행에 금융 포트폴리오 전문가가 있다면 성남특허은행에는 지식재산권 전문 관리 서비스가 있다고 이해하면 쉽다. 이 사업에 신청한 모든 기업은 1차적으로 예비 컨설팅을 통해 기업의 현재 지식재산권 경영 상태를 무료로 진단 받을 수 있다.

지난해 지원을 받은 A기업은 맞춤형 지식재산권 컨설팅 지원을 통해 특허 포트폴리오의 우수성이 인정되어 해외 투자사와 1,000만 달러의 투자유치 계약이 성사됐다. B기업은 수출을 앞둔 상태에서 경쟁사와의 특허침해 분쟁 가능성이 발견되어 수출을 보류시키고, 개량 아이디어에 대한 출원을 통해 분쟁을 예방한 사례도 있다.

또한 성남특허은행에는 기술별 전문 변리사가 있어 언제든지 지식재산 애로사항을 무료로 상담해 주고 있다. 국내 지식재산권(특허, 상표, 디자인) 출원 및 선행기술 조사비용 마중물 지원도 연중 상시 운영 중에 있다.
아울러 해외 수출지역에 대한 분쟁 위험 지식재산권에 대한 사전 조사 및 이를 기초로 한 분쟁예방 전략 컨설팅 등을 제공하는‘글로벌 IP전략 컨설팅’프로그램도 진행 중이니 눈여겨 볼만 하다.

성남산업진흥원 허익수 기획경영본부장은 “3년차를 맞이한 성남특허은행의 운영사업에 대해 기업 만족도가 높고, 가시적인 성과물도 늘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어 성남특허은행이 중소벤처기업의 든든한 특허팀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성남특허은행이 운영하는 사업 신청과 안내는 성남산업진흥원 홈페이지(www.snip.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사항은 전화(031-782-3071)로 연락하면 된다.




 

[ Copyrights © 2017 성남미디어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
back top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