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 로그인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서 로그인하시면 별도의 로그인 절차없이 회원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사회/교육/청소년

사회/교육/청소년



2019 학교도서관 연합독서프로젝트『책, 랩과 만나다』


분당정자청소년수련관 문화사업팀
성남미디어 기자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9.07.08 15:23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


[성남미디어=김종세 기자] 성남시청소년재단 분당정자청소년수련관(관장 최경환)은 학교도서관과 교류의 일환으로 『2019 학교도서관 연합독서프로젝트』를 7월 22일과 23일(화) 양일간 오전 8시 50분부터 오후 1시 20분까지 진행한다. “책, 랩과 만나다”를 주제로 ‘랩으로 인문학 하기’ 특강,
조별활동 ‘나도 래퍼’, 독서퀴즈 등으로 진행된다.

2019 학교도서관 연합독서프로젝트는 청소년들이 많은 관심을 갖고 즐기고 있는 랩을 독서와 접목하여 다양한 독서영역을 경험함으로써 독서흥미를 유발하기 위한 사업이다.

이번 사업을 위하여 야탑중학교, 송림중학교, 샛별중학교, 이매중학교, 하탑중학교, 매송중학교 총 6개 학교도서관 사서 교사와 정자청소년 작은도서관 사서가 모여 성남시 청소년 독서 문화 활성화를 위해 4년째 공동 기획, 연합 운영하는 수준 높은 프로그램으로 독서문화의 차별화를 볼 수 있는 프로젝트라 할 수 있다.

1일차는 ‘랩으로 인문학 하기’ 저자 특강과 책 놀이 레크리에이션이 진행되고 2일차는 조별활동으로 랩 전공 강사 6명과 랩 쓰고 배우기, 조별 발표로 진행된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독서프로젝트 주제와 관련하여 사서교사가 출제한 독서퀴즈를 풀어보며 이번 프로젝트 내용을 정리하는 시간을 갖는다.

청소년수련관과 학교도서관이 상호 협력하여 기획, 운영하는 점에 특히 의미가 있으며, 이를 통해 청소년들의 독서흥미 유발과 창의력 신장의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 기타 문의사항은 분당정자청소년수련관(☏ 031-729-9553)으로 문의하면 된다.






 

[ Copyrights © 2017 성남미디어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
back top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