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 로그인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서 로그인하시면 별도의 로그인 절차없이 회원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사회/교육/청소년

사회/교육/청소년



4차 “6.10민주항쟁 기념 표석제막식” 거행해


8일 가천대학교 정문 앞에서
성남미디어 기자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9.11.08 15:08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


[성남미디어-사진/편집=김종세 기자] ㈔성남민주화운동사업회는 2019년 11월8일 오전11시 가천대학교 정문 앞에서 6.10민주항쟁 기념 표석제막식을 심우기 성남민주화운동 사업회운영위원장의 사회로 거행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은수미 성남시장, 김태년 국회의원, 이상락 성남민주화운동사업회 이사장, 최미리 가천대학교 부총장, 송영숙(송광영 열사의 누나), 윤창근.김선임.신한호 시의원 ,윤영찬 전 청와대 시민사회 수석, 김준기 성남민주화운동 사업회 고문, 한숙자 성남민주화운동사업회 상임이사, 서덕석 열린교회 목사, 송경상 창의교육시민포럼 공동대표, 이연중.이덕수.최정자 참여연대 고문, 심재상 성남참여자치시민연대공동대표, 김성수 성남민예총 사무총장, 최성은 평화연대 집행위원장, 임인출 성남 615 공동대표, 장남수 전국민족민주유가족 협의회 회장(장현구 열사 부친), 정영자(신장호 열사 어머니), 류승완 사무국장(송광영.천세용 열사 기념사업회) 등 많은 내빈과 관계자들이 참석하였다.

이상락 성남민주화운동사업회 이사장은 기념사를 통해 “오늘 4차로 가천대학교 정문에 표석을 설치하게 되어 드디어 민주 로드길을 완성하는 계기가 되었고, 1987년도에 민주주의를 외치던 상징적인 장소에 민주주의를 잊지 않기 위해서 표석을 설치하게 되었음을 뜻 깊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상락 성남민주화운동사업회 이사장
이상락 성남민주화운동사업회 이사장


은수미 성남시장은 축사를 통해 “오늘 행사를 준비하신 이상락 성남민주화운동사업회 이사장님을 비롯한 관계자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민주화 운동에 앞장섰던 분들의 뜻을 받들어 시장으로서 최선을 다해 시정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은수미 성남시장
은수미 성남시장


김태년 국회의원은 축사를 통해 “표석이 어떤 의미가 있을까 생각해 보았다. 징검다리라고 생각한다. 당시에 좋은 나라, 좋은 사회를 만들기 위해 투쟁과 저항 정신 속에는 자유, 평화, 정의가 담겨 있으리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한편, ㈔성남민주화운동사업회는 6.10민주항쟁 기념 표석을 2017년11월 24일 1차 구시청 앞을 시작으로 2차 종합시장 앞, 3차 상대원시장 앞에 표석을 설치하였으며 , 4차로 오늘 가천대학교(구 경원대학교) 정문에 설치하게 되었다.














 

[ Copyrights © 2017 성남미디어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
back top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