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 로그인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서 로그인하시면 별도의 로그인 절차없이 회원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문화/환경

문화/환경



성남 반려동물 문화교실 ‘동반학교’ 4회 과정 문 열어


강아지·고양이 교실 각 50명 무료 참여
성남미디어 기자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8.11.12 14:14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
지역경제과-성남시 반려동물 문화교실 ‘동반학교’ 안내 포스터
지역경제과-성남시 반려동물 문화교실 ‘동반학교’ 안내 포스터


[성남미디어] 성남 반려동물 문화교실 ‘동반학교’가 4회 교육 과정으로 문을 연다.

성남시(시장 은수미)는 오는 11월 17일부터 12월 8일까지 매주 토요일 분당구청 소회의실에서 반려동물 보호자들을 위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고양이 교실(오전 11시), 강아지 교실(오후 3시)을 구분해 운영하며 각 50명의 성남시민이 무료 참여할 수 있다.

고양이 교실은 한국고양이수의사회 소속의 나응식 수의사 등이 회차별 강사로 나와 고양이의 행동 특성에 관해 알려준다. 유전 질환, 비뇨기 질환, 노령묘 건강관리 등 기초 수의학 정보도 제공한다.

강아지 교실은 반려동물문화연구소 소속의 트레이너 4명이 그룹별 수업을 한다. 반려견의 분리 불안, 짖음, 공격성에 관해 알려주고 상담을 진행해 강아지 특성에 맞는 훈련법, 문제행동 교정에 관한 해결책을 제시한다.

반려동물을 키우는 이들에게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전문가가 문제점을 상담해 주는 방식이어서 개나 고양이는 데려오지 않도록 한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주관사인 동그람이 네이버 
블로그(https://blog.naver.com/animalandhuman/221392036690)로 온라인 신청하거나 성남시청 지역경제과를 방문 신청하면 된다. 선착순이며, 조기 마감될 수 있다.

 

[ Copyrights © 2017 성남미디어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
back top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