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 로그인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서 로그인하시면 별도의 로그인 절차없이 회원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문화/환경

문화/환경



미래 과학꿈나무들, 안양으로 모여라! ‘2019 경기과학축전’ 8일 개막


과학기술과 과학정책팀
성남미디어 기자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9.06.05 17:44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
○ 2019 경기과학축전, 6월 8~9일 양일간 안양실내체육관에서 개최
○ 각종 대회, 정보화·과학탐구 체험관, 부대행사 등 마련
- 쓰리디(3D)프린팅, 로봇, 드론, 코딩 등 최첨단 기술 즐기고 체험할 수 있어
- 올해 신규로 ‘새싹존’ 구성. 유아들도 충분히 즐길 수 있어



[성남미디어=김종세 기자] 미래 과학꿈나무들을 위한 경기도의 대표 축제 ‘2019 경기과학축전’이 오는 6월 8~9일 양일간 안양체육관 일원에서 개최된다.

‘경기과학축전’은 경기도가 과학문화 저변 확대를 위해 2004년부터 개최해온 명실 공히 수도권 최대 정보과학축제다.

경기도가 주최하고 안양시가 주관하는 이번 경기과학축전은 청소년들이 과학을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대회와 정보화·과학탐구체험관, 부대행사들이 마련될 전망이다.

먼저 대회 분야로 로봇대회, 쓰리디(3D)프린팅해커톤대회, 스토리텔링 발명대회, 드론대회, 코딩대회 등 다양한 과학기술 관련 경연을 펼쳐, 참가자들의 이목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정보화체험관에서는 코딩 체험관, 드론 체험관, 쓰리디(3D)프린팅 체험관, 브이알(VR)·에이알(AR)·사물인터넷(IoT) 체험관, 로봇 및 아이티(IT) 체험관 등을 구성, 자칫 어려울 수 있는 첨단기술을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배워보는 기회를 제공한다.

과학탐구 체험관에는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과학동아리들이 대거 참여해 동아리별 특색에 맞는 부스를 꾸밀 예정이며, 올해 신규로 유아대상 ‘새싹존’을 만들어 어린 아동들도 충분히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 밖에도 축하공연, 유튜버 토크콘서트, 버스킹 공연, 비누방울 체험, 안전띠 체험, 페이스페인팅, 3·1운동 및 임정수립 100주년 특별관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를 마련해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을 만들 계획이다.

김평원 경기도 과학기술과장은 “다양한 과학탐구·체험 활동과 볼거리 등을 마련해 청소년들의 과학에 대한 꿈을 키우는 장을 만들 것”이라며 “주말을 맞아 가족들과 함께 색다른 경험을 하고 싶은 도민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당부 드린다”고 밝혔다.

이번 경기과학축전 개막식은 8일 오후 2시 안양체육관에서 열릴 예정이다.보다 자세한 사항은 2019 경기과학축전&안양사이버과학축제 홈페이지(http://cyber.anyang.go.kr)를 참고하면 된다.




 

[ Copyrights © 2017 성남미디어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
back top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