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 로그인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서 로그인하시면 별도의 로그인 절차없이 회원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문화/환경

문화/환경



2019 제9회 바람개비 콘서트 개최


성남미디어 기자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9.10.01 17:28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


성남지역을 기반으로 민중가요를 부르는 가수들과 연주자들이 한자리에 모여서 대중과 소통하는 제10회 바람개비콘서트가 펼쳐진다. 

바람(wind, wish) 처럼 살다간 개비(professional)들의 인생이야기라는 부제를 달고 시작된 바람개비콘서트는 1980년대 성남을 기반으로 결성되어, 90년대 말까지 진보운동 진영에서 눈부시게 활동하였던 포크그룹 ‘노래마을’의 故권오원 노래꾼을 추모하기 위해 시작한 콘서트였다.

‘노래마을’시절의 동료나 후배는 물론, 성남지역의 음악인들, 후배 민중가수, 백창우와 굴렁쇠 등, 몇년 동안 이런저런 모양으로 그를 추모하는 콘서트가 펼쳐져 왔으며, 재작년부터 그 지평을 넓혀 인디가수 등 신진예술가와 중견 민중가수들이 함께 하는 콘서트로 거듭났다.

2019 바람개비 콘서트는 오랫동안 지역을 기반으로 음악활동을 이어온 성남민예총 음악위원회의 음악인들이 힘을 모아 성남시민들과 개방된 공간에서 음악을 나누고자 한다. 이채훈밴드의 색소폰연주, 한충은의 대금연주 외에 7집가수 손병휘, 여성중창단 내일노래 ‘올리브’, 가수 방기순, 임정득의 노래를 적절히 배치하고, 출연자들의 반주를 담당하는 하우스 밴드를 운용하여 다채로운 음악을 생동감 있게 전달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10월 9일 수요일(한글날) 오후 3시 율동공원 야외무대에서 진행되며 누구라도 관람할 수 있다. 가을이 깊어가는 율동공원에서 의미있고 새로운 음악을 만나기를 기대한다. 

행사 세부 계획

1. 사업개요
○ 사 업 명 : 제8회 바람개비콘서트
○ 사업기간 : 2018. 6. 20.
○ 사업장소 : 정자청소년수련관 공연장
○ 주최 : (사)성남민예총
○ 후원 : 성남시

2. 사업목적
○ 노래꾼 권오원을 추모하며 시작된 본 공연은 바람(wish & wind) 처럼 살아온 개비(전문인)들의 인생을 엮은 공연이다.
○ 어쩌면 낯설 수 있는 성남의 음악인들과 시민들을 개방된 공간에서 만나게 하여 서로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킨다.
○ 사람들의 기억 속에 남아있는 추억을 끄집어내어 서로의 삶을 이야기하고 공감할 수 있는 감성적 문화예술 향유의 기회 제공.

3. 주요사업내용

○ 프로그램



○ 주요출연진

∙임정득(가수)
∙한충은(대금연주자, KBS국악관현악단 대금 부수석)
∙올리브(그룹) : 우위영(기타, 보컬), 현정원(보컬), 이선주(보컬), 정유경(멜로디언, 보컬)
∙손병휘(가수)
∙이채훈밴드 : 이채훈(색소폰), 유건일(기타) 김슬기(베이스기타) 이유진(키보드), 박하란(드럼)
∙하우스밴드 바람개비 : 정은주(키보드), 조성우(기타), 박우진(베이스 기타), 송기정(드럼)
 

[ Copyrights © 2017 성남미디어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
back top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