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 로그인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서 로그인하시면 별도의 로그인 절차없이 회원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문화/환경

문화/환경



2019 제2회 성남민족춤축제 ‘우리는 광대다’


성남미디어 기자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9.10.16 21:21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


성남지역 예술인들이 춤을 통해 시민들과 함께 만나는 축제인 제2회 성남민족춤축제 '우리는 광대다'가 펼쳐진다. (사)성남민예총 춤위원회에서 주최하는 이번 공연은 시민들이 생활속에서 가까이 우리춤을 즐기고 향유할 수 있는 기회를 늘리고자 작년부터 시작하여 올해로 2회를 맞이하였다.

2019 성남민족춤축제는 살풀이(장순향), 통영오광대(이강용), 영남대북(이호용), 진도북춤(이하나), 장고춤(문정숙), 북청사자놀음을 현대 무용으로 재해석한 창작무(에게로), 가족 판굿(호걸이네)을 통하여 한국 전통춤과 창작무를 함께 볼 수 있는 다채로운 공연으로 준비하였다.

우리 전통 문화가 전 세계적으로 위상을 높이는 가운데 이 분위기에 맞춰 성남에서 광대들의 몸짓, 소리, 신명의 울림을 울려 퍼지도록 하여 주민들과 함께 민족의 얼을 되살리는 축제로 거듭나게 될 것이다.

이번 행사는 10월 20일 일요일 오후 2시 야탑역 광장에서 진행되며 누구라도 참여할 수 있다. 청명한 가을 하늘 아래 시원한 가을바람을 맞으며 야탑역 광장에서 우리 춤의 아름다움을 함께 즐기기를 기대한다.















행사 세부 계획

1. 사업개요
○ 사 업 명 : 제2회 성남민족춤축제 ‘우리는 광대다’
○ 사업기간 : 2019. 10. 20. 14:00
○ 사업장소 : 야탑역 광장
○ 주최 : (사)성남민예총 춤위원회
○ 후원 : 성남시, (사)성남민예총, (사)한국민족춤협회

2. 사업목적
○ 성남지역 예술인들이 춤을 통해 시민들과 함께 만나는 축제
○ 우리민족 고유 전통춤의 아름다움을 시민들에게 보여주고 우리 춤의 멋을 계승 발전시킨다.
○ 시민들의 가까운 곁에서 춤을 즐기고 향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3. 주요사업내용

○ 한국 전통춤과 창작무를 보여주는 공연예술

○ 프로그램
- 살풀이_장순향
- 통영오광대_이강용
- 영남대북_이호용
- 진도북춤_이하나
- 창작무(사자후) : 국가무형문화재 제15호 북청사자놀음을 재해석하여 현대 무용의 창작무로 승화_에게로
- 장고춤_문정숙
- 가족 판굿_호걸이네
 

[ Copyrights © 2017 성남미디어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
back top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