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 로그인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서 로그인하시면 별도의 로그인 절차없이 회원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건강/스포츠

건강/스포츠



수정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 을지대학교 ‘치매극복선도대학’ 지정


성남미디어 기자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9.02.28 19:35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


[성남미디어] 성남시 수정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을지대학교를 「치매극복선도대학」으로 지정하고 2월 27일 오후 2시 수정구보건소장 및 관계 공무원, 을지대학교 간호대학장 및 교수 등이 참석한 가운데 ‘치매선도대학 업무협약 및 현판식’을 개최하였다.

치매극복선도대학은 치매에 대한 올바른 교육을 통해 교직원과 재학생이 가정과 사회에서 치매 환자와 가족을 이해하고 응원하는 동반자가 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치매 친화적 안심공동체’를 실현하는데 그 의의가 있다.

수정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에서는 치매극복선도대학을 대상으로 치매바로알기(치매파트너 교육)를 진행하고, 치매안심마을 및 수정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로의 봉사자 연계, 치매극복캠페인 등의 봉사활동 참여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치매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인식 확대로 치매 환자와 가족에 대한 이해와 배려를 통해 치매예방 생활 습관을 강화하는 치매파수꾼 역할을 수행하고 지역사회에서 삶의 최대한 영위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사회 조성의 든든한 자원이 될 수 있음을 기대하였다.
 

[ Copyrights © 2017 성남미디어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
back top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