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 로그인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서 로그인하시면 별도의 로그인 절차없이 회원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도정/시정

도정/시정



성남시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원 23명 모집


성남미디어 기자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9.03.08 13:01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
예산법무과-성남시청 8층 예산편성실(자료사진)
예산법무과-성남시청 8층 예산편성실(자료사진)


[성남미디어]
성남시(시장 은수미)는 오는 3월 11일부터 19일까지 주민참여예산위원회에 참여할 위원 23명을 모집한다.

선정되면 각 동 지역회의가 1명씩 추천하는 50명, 공무원 7명과 함께 오는 5월부터 성남시 예산 편성 과정에 참여하게 된다.

행정교육체육, 경제환경, 문화복지, 도시건설의 4개 분과별로 예산 편성에 관한 주민 의견을 수렴하고, 제안받은 사업 예산을 심의·조정하는 방식이다.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원 신청 자격은 공고일(3.7) 기준 성남시에 주소를 둔 만 19세 이상 시민과 기관·사업체 근무자다. 동 지역회의에 중복으로 가입하지 않아야 한다.

성남시 홈페이지에 있는 신청서를 작성해 시청 8층 예산편성실에 직접 내거나 등기우편 등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올해 성남시의 ‘주민참여예산제’ 참여 인원은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원 80명과 50개 동 지역회의 위원 1000명 등 모두 1080명이며, 임기는 2년이다.

지역회의 위원은 동 행정복지센터의 주민참여예산기구로서, 동네 구석구석을 살펴 예산을 투입해야 할 사업을 발굴하고, 우선순위를 정해 주민참여예산위원회에 심의 요청하는 역할을 한다.

성남시는 주민참여예산제를 통해 제안받은 사업에 대해 적격성 검토 과정을 거친 뒤 연간 75억원 범위에서 내년도 예산에 반영할 계획이다.

 

[ Copyrights © 2017 성남미디어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
back top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