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 로그인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서 로그인하시면 별도의 로그인 절차없이 회원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오피니언/인터뷰

오피니언/인터뷰



제241회제2차정례회제1차본회의-최종성 의원 5분발언


성남미디어 기자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8.12.03 23:41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


존경하는 100만 시민 여러분!
100만 시민의 민의를 대변하는 박문석의장님과 선배, 동료의원 여러분!
하나 된 성남을 위해 애쓰시는 은수미시장님과 공직자여러분!
그리고 언론인과 방청객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분당동, 수내3동, 정자2.3동, 구미동 출신 시의원 최종성입니다.
본의원은 오늘 5분 발언을 통해 구미동 하수처리장의 향후 활용방안에 대하여 말씀드리러 이 자리에 섰습니다.
먼저 구미동에 하수처리장이 있는 것을 알고 계십니까?
그럼 현재 어떤 상황인지 화면으로 보시죠?

(화면제시)

잘 보셨나요? 놀랍지 않습니까? 탄천공원에 이런 흉물스러운 것이 있다는 것이...
부끄럽지만 저 또한 시의원이 되기 전까진 솔직히 잘 모르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하수처리장이 왜 이렇게 방치되고 있었는지 먼지 경과보고를 드리겠습니다.
1997.12월 : 구미동하수처리장 1단계 시설 완공 후 시험 가동 중 인근 주민의 집단민원으로 운영이 중단된 상태입니다.
본의원은 구미동 주민의 님비현상이 아니고 성남시 재산권을 지켰다고 생각합니다.
2006.07월 : 구미고 유치 기본계획을 수립하였고
2008.04월 : 학교시설로 도시관리계획 변경을 결정하였습니다.
2011.06월 ~ 2014.08월 : 성남시와 경기도교육청에서 특수목적고 유치를 협의 혔으며
2015.11월 : 경기도 도시계획위원회에서 시가화 예정용지 변경 심의가 부결 되었습니다.
2017.05월 : 학교시설용지 활용조회를 하였으나 경기도 교육청에서 학교설립계획 없음을
통보 받았습니다.
2017.08월 : 성남시가 하수처리장의 활용방안 검토한 결과 성남문화재단에서
문화 예술 관광 복합시설로 활용할 계획으로 있습니다.

현재 은수미시장님께서는 문화예술복합시설로 탈바꿈 하시려고 합니다.
시가화예정용지로 변경되면 약 9천 평 정도 되는 이 자리에 저는 2가지 제안을 드리겠습니다.

첫 번째 문화예술복합시설에 쳬육시설을 포함시켜 주십시오.
현재 제가 구미동 주민들과 여러 차례 간담회를 했는데 대부분에 주민들은 체육시설을
포함 시켜주길 바라고 있고 또한 구미동 부근에는 체육시설이 부족한 실정입니다.

두 번째 청소년수련관을 건립해 주십시오

현재 성남시 청소년인구는 수정구 36,154명 중원구 36,100명 분당구 95,695명입니다.
수정구에는 청소년시설이 수정수련관, 양지동문화의집이 있으며, 중원구에는 중원수련관 은행동문화의집 (민간)금광문화의집이 있습니다.
분당구는 서현수련관, 판교수련관, 정자수련관 그리고 야탑수련관은 건립중입니다.
문제는 분당남부쪽에는 청소년시설이 전무해서 그 지역 청소년에게는 시설이용 어렵습니다.
항상 부지가 없어서 고민이었는데 시가화예정용지로 용도변경이 되면 충분이 검토해 볼 수 있다고 봅니다.
마지막으로 은수미시장님과 집행부께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구미동 주민들과 청소년을 위해 위 2가지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해 개발해 주십시오.
하루빨리 주민이 원하는 방향으로 주민에 품으로 돌려주십시오.

끝까지 경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Copyrights © 2017 성남미디어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
back top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