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 로그인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서 로그인하시면 별도의 로그인 절차없이 회원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헤드라인뉴스

헤드라인뉴스



성남시장 권한대행 이재철 부시장 첫 확대간부회의 주재


성남시장 권한대행 동정
성남미디어 기자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8.03.19 16:58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
- 19일 확대간부회의서 “현장을 더 챙겨달라”, 시민 행정서비스와 안전대책 등 강조 -


성남시장 권한대행인 이재철 성남시 부시장은 19일 첫 번째 확대간부회의를 열고 시정현안을 직접 챙겼다. 

이 부시장은 이날 오전 한누리실에서 국소단장 등 183명이 참석한 가운데 회의를 주재하고 시민에 대한 행정서비스와 안전대책을 강조했다. 이 부시장은 “일선에서 동장들이 제설행정이든 복지사각지대를 찾아가는 부분을 보면서 꼼꼼하게 챙기는 것을 느꼈다”며 “시장 부재로 인해 빈틈을 보이지 않도록 예전보다 더 현장을 챙겨 달라”고 말했다. 

이어 “봄철을 맞이해서 해빙기가 되면서 공사장 안전사고, 산불 등의 위험에 노출돼 있다”며 “절차적 매뉴얼 정보공유뿐 아니라 현장에서 체크하고 예방하는 부분에도 신경 써 달라”고 당부했다.

이 부시장은 613 지방선거를 앞두고 공무원의 정치적 중립의무 준수에 대해서도 강조했다. 이 부시장은 “선거중립과 관련해서 많은 기관에서 예의 주시할 것”이라며 “선거중립을 훼손하는 일은 없어야 한다”고 철저한 의무 이행을 지시했다. 

이밖에도 권한대행 체제 전환에 따른 행정사항, 공직기강 확립, 사회복지공무원 근무환경 개선 등 다양한 현안에 대해 점검하고, 간부공무원들과 토론을 이어갔다. 

애초 확대간부회의는 이달 26일로 예정되어 있었으나 시장 부재에 따른 시민불편을 최소화하고 긴급현안사항을 처리하기 위해 일주일 앞당겨 열렸다. 

한편, 이재철 부시장은 이재명 전 성남시장이 6.13 지방선거 경기도지사 출마 준비를 위해 지난 15일 사임함에 따라 시장 권한대행을 맡고 있다. 

2018. 3. 19.(월)
성남시 공보관












 

[ Copyrights © 2017 성남미디어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
back top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