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 로그인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서 로그인하시면 별도의 로그인 절차없이 회원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헤드라인뉴스

헤드라인뉴스



“민주당 성남시장 예비후보들 One Team 구성”


안성욱·조광주·지관근 세 후보 전격 합의문 발표
성남미디어 기자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8.03.24 01:40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


더불어민주당 성남시장 예비후보 3명이 23일 오전 성남시의회 4층에서 합동기자회견을 갖고 전격적으로 ‘성남시 민주후보 원팀(One Team)’ 구성을 발표했다.

원팀(One Team) 구성에는 안성욱(53), 조광주(56), 지관근(52) 등 세명의 예비후보가 참여했다.

이들은 “당 공천심사위원회의 최종 결과에 무조건 승복하고, 최종 경선 및 본선에 진출한 ‘원팀(One Team) 후보를 절대적으로 지지하기로 합의했다.

원팀 구성과 관련해 이들은 ”자치와 분권의 가치를 성남에서 꽃피우기 위해 중앙의 패권적 권력 논리가 아닌 시민들의 자발적 참여와 연대를 통해 생활정치를 확대시킬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성남시를 복지의 상징도시, 다양한 시민사회활동과 시민참여가 보장되는 소통의 자치도시, 시민들의 높은 정치의식이 반영되는 대한민국 지방자치 1번지로 만들겠다“며 기염을 토했다.

’성남시 민주후보 원팀‘은 ”앞으로 성남시의 자치혁신과 변화를 이끌어갈 새로운 통합과 개혁적 성남시장이 필요하다는데 인식을 같이하고, 새로운 성남을 만들어갈 대안적이고 개혁적인 정책을 합동으로 모색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원팀‘은 각 분야별 합동정책토론회 및 다양한 합동활동을 진행과 함께 ’성남 민주후보 One Team’과 뜻을 같이하는 민주당 시·도의원 출마예상자들과도 연대를 적극 모색하기로해 향후 경선과정에 어떤 영향이 미칠지에도 관심을 모으게 됐다.

아울러, 원팀은 “이번 성남시장 후보 경선과정에서 성남 4개 지역위원장들의 엄정중립을 촉구하며, 그럼에도 경선과정에 특정 후보를 지지하는 행위가 있다면 강력히 대응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성남시 민주후보 One Team 합의문

 

인간의 존엄성은 선택할 수 있는 능력에서 나온다고 했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향한 반성적 능력이야말로, 풀뿌리 민주주의와 지역사회발전의 원동력이라고 믿습니다.

 

하지만, 현재 우리 성남은 패권주의적 정치행태에 몸살을 앓고 있습니다. 성남은 현재 위기입니다. 김대중 대통령님의 단식으로 어렵게 쟁취한 지방자치의 소중한 가치가 패권주의 세력에 의해 훼손될까 심히 우려스럽습니다. 본래 지방자치제도의 취지는 시민이 주인의식을 갖고 스스로의 문제를 해결하도록 하는 것을 목적으로 가진 제도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시민이 아닌 권력에 의해 성남의 미래를 결정지으려고 하는 처사는 주민들의 소중한 선택권을 흔드는 행태로 촛불혁명으로 탄생하고 자치와 분권을 시대적 사명으로 삼는 문재인 정부의 가치에 정면으로 위배되는 행위가 아닐 수 없습니다.

우리는 자치와 분권의 가치를 성남에서 꽃 피우기 위해 중앙의 패권적 권력논리가 아닌, 시민들의 자발적 참여와 연대를 통해 생활정치를 확대시킬 것입니다. 이를 통해 성남시를 복지의 상징도시, 다양한 시민사회활동과 시민참여가 보장되는 소통의 자치도시, 시민들의 높은 정치의식이 반영되는 대한민국 지방정치 1번지로 만들겠습니다.

 

이를 위해 오늘 우리 세 후보가 패권주의에 맞서 문재인 정부의 개헌에 있어서 핵심가치인 자치분권이란 시대적 소명을 갖고 가치연대를 구성하기로 합의했습니다.

 

위대한 성남시민의 민주주의를 지켜 낼 더불어민주당 <성남시 One Team>

합의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하나. 우리는 성남시의 자치혁신과 변화를 이끌어갈 새로운 통합과 개혁 시장이 필요하다는데 인식을 함께 한다.

 

. 우리는 더불어민주당 성남시장후보 경선과정을 함께할 3명의 공동연대기구로 <성남 민주후보 One Team>을 구성하며, 더불어민주당 성남시장 후보가 결정될 때까지 신뢰와 협력의 강고한 정치연대를 갖는다.

 

. 우리는 각자 최선을 다해 시민과 소통하며 아름다운 경선을 만들어가되, 당의 공적기구(공천심사위)에서 결정한 사항에 대해 무조건 승복하고, 최종 경선 및 본선에 진출한 <성남 민주후보 One Team>의 후보를 절대적으로 지지한다.

 

. 우리는 시민들과 함께 새로운 성남시를 만들어 갈 대안적이고 개혁적인 정책을 공동으로 모색하며, 이를 위해 각 분야별 공동정책토론회 및 다양한 공동 활동을 진행한다.

 

다섯. 우리는 경선 및 본선에 진출한 <성남시 민주후보 One Team>의 후보가 당선되도록, 모두가 공동선대위원장을 맡아 혼신의 노력을 경주한다.

 

여섯. 우리는 <성남 민주후보 One Team>과 뜻을 같이 하는 더불어민주당 시도의원 출마예상자들과도 연대를 적극 모색하기로 한다.

 

 

우리는 특정인의 아바타가 되기를 거부합니다.

시민의 아바타가 되겠습니다.

 

함께해주십시오.

함께라면 해낼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성남시장후보 지관근 

더불어민주당 성남시장후보 안성욱 

더불어민주당 성남시장후보 조광주 






 

[ Copyrights © 2017 성남미디어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
back top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