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 로그인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서 로그인하시면 별도의 로그인 절차없이 회원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헤드라인뉴스

헤드라인뉴스



이재정 교육감,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식 참석


천년 새로운 길, 학생들과 함께 열겠다
성남미디어 기자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9.04.11 14:42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


[성남미디어]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은 11일 임진각에서 진행된‘경기도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식’에 참석했다. 
 
기념식에는 김희겸 경기도행정1부지사, 안혜영 경기도의회 부의장, 최종환 파주시장, 파주 자유초를 비롯한 도내 12개 학교 학생, 광복회 회원과 도민 등 1,500여 명이 참석했다. 

이 교육감은“대한민국 미래 100년을 이끌 우리 학생들이 대한민국 임시정부를 깊이 이해하고 그 역사를 가슴에 새겨 평화와 통일의 새 역사 이루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지금 간도에서 도내 학생대표 33명이 독립선언서를 낭독하는 특별한 행사를 하고 있다”면서,“학생들이 독립선언서를 낭독하며 우리 선열들이 남긴 열정을 가슴에 담아 이 나라 지켜 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경기교육은 2.8독립선언, 3.1만세혁명, 4.11임시정부 수립 그리고 8.15광복에 이르기까지 과거 100년에 대한 역사교육을 통해 우리 학생들을 새로운 미래 만드는 주역으로 기르겠다”고 다짐했다. 
 
또, 4.27남북공동선언 1주년과 지금 진행되는 한미정상회담을 언급하며“천년의 새로운 미래와 평화통일을 꿈꾸는 대한민국을 학생들과 함께 열어가겠다”는 의지도 내비췄다.

한편, 이 교육감은 세대 간 화합과 평화통일 염원을 담아 식전 행사로 진행된 걷기 행사에 참가했다. 임진각역에서 평화누리공원까지 걸으며 학생들과 함께 역사와 평화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 Copyrights © 2017 성남미디어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
back top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