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 로그인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서 로그인하시면 별도의 로그인 절차없이 회원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평택시, 2021년 하반기 유물 수집 나서  
성남미디어(www.snmeida.kr)   
평택시청 | 2021.07.21 16:59 |

undefined

-
평택의 역사를 찾습니다 -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평택역사박물관의 전시연구교육 자료로 활용될 유물을 구입한다고 밝혔다.

 

수집 대상은 평택과 관련한 고대부터 근현대 역사문화생활사와 관련한 모든 유형의 자료로서 소장 경위가 분명해야 한다. 특히 평택의 지역적 특성이 담긴 간척, 개간, 염전 등 공유수면매립 관련된 이주정착사 자료와 주한미군 주둔이전 및 관련 생활사 자료, 경부선 평택역과 관련해 근대 시기 평택의 모습을 보여줄 수 있는 자료가 우선 수집 대상이다. 그 외에도 평택의 역사와 관련된 모든 자료를 수집한다.

 

매도를 원하는 개인이나 단체, 문화재매매업자 등은 오는 823일부터 91일까지 평택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 기재된 서식을 작성해 신청하면 된다. 신청유물은 1차 예비평가위원회와 2차 분야별 감정평가위원회 심의를 거쳐 최종 구입여부를 결정한다.

 

한편, 2024년 개관을 목표로 한 평택역사박물관은 고덕국제화지구 중앙공원에 평택시 최초의 공립박물관으로 건립될 예정으로 오는 26일 문화체육관광부의 공립박물관 설립타당성 사전평가에 재도전한다.

 

시의 한 관계자는 평택의 역사가 될 박물관 자료 수집에 시민과 소장가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 “문화체육관광부 공립박물관 설립타당성 평가를 통과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Copyrights © 2011 www.snmedia.kr All Rights Reserved


공감 비공감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