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 로그인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서 로그인하시면 별도의 로그인 절차없이 회원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북내면, ‘봄맞이 길 걷기’로 몸 튼튼! 기분 업!  
성남미디어(www.snmeida.kr)   
편집부 | 2020.03.17 14:57 |

undefined

undefined

북내면
행정복지센터(면장 김윤성)는 코로나19로 마을회관이 휴관하면서 외출이 줄고 실내에 머무르는 시간이 길어져 답답함을 호소하는 주민들이 많아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으로 마스크 쓰고 봄맞이 길 걷기16일 추진했다.

 

봄맞이 길 걷기는 각 마을 산책길을 이장님과 담당마을 직원이 동행하여 점심시간 이후 2시부터 실시한다. 걷기 운동은 행복호르몬 세로토닌 분비를 촉진하고 실외운동 시 비타민D 합성, 심혈관 건강 개선 효과가 있다. 햇볕이 가장 좋은 시간에 따뜻한 마을길을 걸으며 담소를 나누고 몸을 움직여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줄 수 있어 마을 주민들의 반응이 좋다.

 

북내면 신남리 어르신은 오랜만에 야외활동을 하니 답답함이 해소되어 좋고, 마을에 봄이 온 것 같다며 즐거워 하셨다.

 

북내면장 김윤성은 코로나19로 경로당이 휴관되어 어르신들이 답답해 하셔서 봄맞이 길 걷기를 실시하게 됐으며, 마스크를 쓰고 개인 간 거리를 유지하며 봄이 온 동네길을 걷다보면 기분도 좋아지고 면역력 증진 효과도 있어 앞으로도 정기적으로 주 2봄맞이 길 걷기를 실시하여 어르신들의 일상에 활력을 불어넣어 드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Copyrights © 2011 www.snmedia.kr All Rights Reserved


공감 비공감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