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 로그인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서 로그인하시면 별도의 로그인 절차없이 회원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여주시보건소, 심뇌혈관질환예방관리주간 합동 캠페인 비대면으로 추진  
성남미디어(www.snmeida.kr)   
편집부 | 2020.09.03 17:39 |

 undefined


여주시보건소는 보건복지부가 지정한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매년 9월 첫째주)을 맞아 심뇌혈관질환의 선행질환인 고혈압, 당뇨병, 이상지질혈증 및 심뇌혈관질환(심근경색, 뇌졸중 등) 예방을 위해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을 전개한다.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은 자신의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알고 관리해 심뇌혈관질환을 예방하자는 취지의 전국단위 합동캠페인이다.

이번 캠페인은 코로나19 전파예방관리를 위해 비대면 위주로 진행될 예정이다. 여주시, 여주시보건소 홈페이지와 SNS(네이버밴드 ‘이항진과 사람중심 행복여주’, ‘여주시민 힐링업~! 여주보건소’, ‘혈관튼튼 인생탄탄’, ‘건강여주 혈관튼튼’ 등) 게시, 레드서클존(전시홍보관) 운영, 지역 내 전광판 및 시정TV, 관내 사업장을 통해 진행될 계획이다


우리나라 주요 사망원인인 심뇌혈관질환은 선행질환으로 고혈압, 당뇨병, 이상지질혈증가 있으며, 조기발견과 치료가 중요하기 때문에 철저한 예방관리가 중요하다. 심뇌혈관질환 9대 예방수칙으로는 △금연 △절주 △매일 30분 이상 운동 △적정체중 유지 △스트레스 줄이기 △정기적으로 혈압혈당수치 측정하기 △음식은 싱겁고 골고루 섭취하기 등이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건강 관심도와 신체활동실천율이 낮아 심뇌혈관질환의 관리가 필요한 30대 이상 직장인을 대상으로 집중 홍보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심뇌혈관 예방·관리의 중요성을 알리는데 최선을 다할 것” 이라고 밝혔다.





Copyrights © 2011 www.snmedia.kr All Rights Reserved


공감 비공감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