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 로그인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서 로그인하시면 별도의 로그인 절차없이 회원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제2회 경기 국제 e스포츠 대회 막 내려…3개 우승 팀 탄생  
성남미디어(www.snmeida.kr)   
편집부 | 2020.11.02 19:47 |

undefined

undefined

경기도가 미래성장 동력으로 주목받고 있는 이(e)스포츠 산업 육성을 위해 개최한 제2회 경기 국제 e스포츠대회 ‘월드 이스포츠 챌린지 2020(World e-sports Challenge 2020)’이 종목별 우승자 3개 팀을 탄생시킨 가운데 지난 1일 막을 내렸다.

 

작년에는 한국, 중국, 일본, 필리핀, 말레이시아 5개국이 참여했으나 올해는 태국,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인도, 대만, 베트남 6개국이 추가 참여해 총 11개국 168명의 아마추어 선수가 참가했다.

 

이번 대회는 국내외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무관중으로 개최됐으며, 한국 대표 선수들은 시흥시체육관에 개설된 특설 경기장에서, 해외선수들은 온라인으로 대회에 참가했다.

 

3가지 종목 중 국제대회로 진행한 ‘레인보우식스 시즈(Rainbow Six Siege)’는 대만 Velocity9팀이, 배틀그라운드(Battlegrounds)는 필리핀 DK Esports팀이 우승을 차지했으며, 국내대회로 진행한 카트라이더(KartRider)는 GDS팀이 우승을 거머쥐었다. 각 종목별 우승팀에는 상금 500만원과 우승컵, 준우승팀에는 상금 300만원이 수여됐다.

 

모든 대회는 트위치tv로 실시간 중계했으며, 레인보우식스 시즈와 배틀그라운드는 영문, 일문, 중문 해설로 트위치tv, 유튜브, Huya TV등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전 세계로 중계됐다.

 

레인보우식스 시즈 우승팀인 Velocity9의 Puzzles 선수는 “팀원들이 아니었다면 우승이라는 성과를 낼 수 없었을 것”이라며 “저희의 가치를 증명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임문영 도 미래산업정책관은 “이번 대회를 통해 아마추어 이스포츠 선수들의 열정을 확인할 수 있었다”면서 “경기도가 아마추어 선수 지원은 물론 이스포츠 산업육성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s © 2011 www.snmedia.kr All Rights Reserved


공감 비공감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