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 로그인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서 로그인하시면 별도의 로그인 절차없이 회원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독감예방접종, 연말까지 꼭 맞으세요~!”  
성남미디어(www.snmeida.kr)   
편집부 | 2020.12.11 14:15 |

undefined

아직 독감 예방접종을 하지 않은 국가예방접종 대상자들은 이달 말까지 독감 예방접종을 마치는 것이 좋겠다
.

 

코로나19 3차 유행과 독감의 유행이 겹치는 트윈데믹을 예방하고, 항체 형성 등의 시기를 고려할 때 이달 말까지가 독감 예방접종의 적기이기 때문이다.

 

수원시 장안구보건소는 지난 127일 기준으로 수원시에 거주하는 국가예방접종 대상자 중 68.6%가 접종을 한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

 

이에 따라 2020~2021절기 무료 독감예방접종 대상자들에게 독감 예방접종을 서두를 것을 당부했다.

 

올해 국가 독감 예방접종은 생후 6개월~18세 어린이, 임신부, 62세 이상 어르신과 만19~61세 장애인연금·수당 및 의료급여 수급권자가 대상이다.

 

대상자들은 올해 말까지 예방접종도우미또는 수원시보건소홈페이지를 통해 예방접종이 가능한 지정 의료기관 현황을 확인한 뒤 무료 예방접종을 받으면 된다.

 

, 임신부, 2회 접종자, 장애인연금·수당·의료급여수급권자(한시 지원)는 내년 430일까지 접종이 가능하다.

 

또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수원시인 만19~61세 생계·주거급여 수급자와 심한 장애(() 장애 1~3), 국가유공자도 수원시의 지원을 받아 무료 접종이 가능하다. 해당하는 대상자들은 거주지 보건소에 지정 의료기관과 접종 가능 여부를 확인하고 방문하는 것이 좋다.

 

예방접종은 평소 충분한 수면 후 건강 상태가 좋은 날을 선택하고, 의사와 예진 시 평소 기저질환이나 복용 중인 약 등에 대해 충분히 상담해야 한다.

 

또 접종 후 바로 귀가하는 것보다는 최소 15분 정도 의료기관에 머물며 휴식을 취할 것을 권고하고 있다.

 

특히 코로나19 등 감염병을 예방하기 위해 의료기관을 방문할 때는 마스크 착용과 손 씻기 등 개인위생 수칙을 꼭 준수할 것을 당부했다.

 

권용찬 장안구보건소장은 독감 예방접종 2주 후부터 항체가 생기기 시작해 평균 6개월 유지되는 점을 고려해 늦어도 12월 안에는 접종을 완료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Copyrights © 2011 www.snmedia.kr All Rights Reserved


공감 비공감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