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 로그인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서 로그인하시면 별도의 로그인 절차없이 회원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안성시정신건강복지센터, 안성시약사회와 MOU 체결  
성남미디어(www.snmeida.kr)   
안성시청 | 2020.12.15 13:17 |

undefined

-
생명 안전망 구축 행복 주는 마음약국’-

 

안성시 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임명호)는 안성시 약사회(회장 신명수)와 함께 생명존중 문화조성 및 생명 안전망 구축을 위한 행복 주는 마음약국 MOU를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협약의 주요내용은 자살고위험군 발굴 및 연계의뢰 등 협력체계 구축, 자살예방을 위한 생명사랑지킴이 1:1 대면교육 이수, 약국 내 비치된 정신건강 자가 검사지를 약사가 1차 모니터링 후 자살고위험군 연계, 약사회를 통한 자살예방 캠페인 등이며, 51개소의 약국이 참여한다.

 

임명호 센터장은 약국은 지역 주민의 생활에 가장 가까운 위치에서 마음의 소리를 들을 수 있는 공간이다. ‘행복 주는 마음약국이 지역사회의 최전선의 생명 안전망으로 안성시의 자살률을 감소시키는데 큰 역할을 할 것이라며 약국 기반 자살예방사업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다.

 

신명수 회장은 안성시 자살률 감소를 위해 관내 약국과 약사가 생명사랑 사업에 함께 할 수 있어서 뜻깊다며 사업 추진에 적극적으로 협조할 것을 전했다.

안성시정신건강복지센터와 안성시 약사회는 행복 주는 마음약국’ MOU를 시작으로, 자살 고위험군 발굴을 위한 생명 안전망을 구축하여 안성시 자살 예방을 위해 더욱 힘쓸 계획이다.




 

Copyrights © 2011 www.snmedia.kr All Rights Reserved


공감 비공감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