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 로그인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서 로그인하시면 별도의 로그인 절차없이 회원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안성시보건소, 폭염 대응 건강 취약계층 보호 활동 강화  
성남미디어(www.snmeida.kr)   
안성시청 | 2021.07.19 12:46 |

undefined

안성시보건소
(소장 정혜숙)는 지난 12일 폭염 경보 발효 이후, 폭염으로 인한 건강 취약계층의 안전사고를 방지하고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다.

 

보건소는 일 최고기온이 30이상인 상태가 2일 이상 지속되는 폭염 경보가 계속되자, 열사병 등 온열질환을 예방하고 기저질환자들의 건강 상태 악화를 방지하기 위해 건강 취약계층의 보호 활동을 강화하여 폭염 대응에 나섰으며, 온열질환자 발생에 즉시 대응하고자 관내 병·의원 등과 핫라인을 구축하고 24시간 보고체계를 유지하고 있다.

 

또한, 독거노인, 독거장애인, 거동불편자 등을 상대로 일일 전화, 문자 등 비대면 모니터링을 강화하는 한편, 마을 이·통장들과 협조체계를 구축하여 연락이 되지 않는 어르신의 가정을 방문하여 안부를 확인하고 지속적인 마을 방송을 통해 폭염 대응 요령을 안내하고 있다.

 

아울러, 방문 보건 담당자들과 보건진료소 근무자를 통해 모자와 물병 등 폭염 예방 물품을 배부하고, 대상자 교육과 대면 건강 확인 등의 활동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기상청에서 오는 20일부터 한반도 열돔 현상에 의한 찜통더위를 예고한 만큼, 시민들께서는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야외활동 자제, 물 자주 마시기, 이상 증상 발생 시 119 신고 등 기본 안전 수칙을 지켜주시길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Copyrights © 2011 www.snmedia.kr All Rights Reserved


공감 비공감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