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 로그인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서 로그인하시면 별도의 로그인 절차없이 회원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치매 어르신 인지기능 향상 위한 12주 프로젝트 진행  
성남미디어(www.snmeida.kr)   
편집부 | 2021.07.19 15:39 |

undefined

- 용인시 보건소
, 중증 완화 및 치매 가족 간병 부담 덜어줄 것으로 기대 -

 

용인시 보건소는 처인구와 수지구 치매안심센터에서 치매 어르신의 인지기능 향상을 위한 12주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각 가정으로 교구 꾸러미를 배달해 치매 환자 스스로 12주 동안 학습하게 함으로써 인지기능 향상과 중증 완화는 물론 치매 가족의 간병 부담을 덜기 위해 마련했다.

 

꾸러미는 두뇌건강 놀이책, 기억이음 일기장, 컬러링북, 필사집, 칠교놀이, 실 꾀기 세트 등 인지기능을 자극할 수 있는 교구들로 구성돼 있다.

 

또 치매안심센터 관계자들이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을 활용해 학습 진도를 확인하고, 피드백을 주고받을 계획이다.

 

참가자는 이날부터 치매안심센터에 등록된 치매환자와 경도인지장애 어르신을 대상으로 문자로 발송해 처인구와 수지구 각 100명씩 선착순으로 모집할 예정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대면 교육의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프로젝트를 준비했다앞으로도 치매 환자와 가족들이 사회적으로 고립되지 않고 치매증상이 악화되지 않도록 다양한 방법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s © 2011 www.snmedia.kr All Rights Reserved


공감 비공감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