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 로그인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서 로그인하시면 별도의 로그인 절차없이 회원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도,8월 30일까지 ‘제3회경기도광고홍보제공모전’ 개최  
성남미디어(www.snmeida.kr)   
편집부 | 2021.07.22 08:56 |




경기도가 정책에 대한 국민 참여를 활성화하고 민간의 창작 콘텐츠를 활용하기 위해 ‘제3회 경기도 광고홍보제 공모전’을 7월 31일부터 8월 30일까지 개최한다.

 

‘내일을 만드는 오늘의 도전’을 기치로 내건 이번 공모전은 청소년부(14~19세), 대학생부(재학생 및 휴학생), 일반부(제한 없음)로 나눠 진행한다. 개인 또는 3인 이하 팀으로 경기도민뿐만 아니라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 주제는 ▲경기도 기본주택 ▲경기도 청년정책 ▲생명 존중, 동물사랑 정책 ▲노동이 존중받는 공정한 세상 ▲도민에게 돌아온 계곡과 바다 ▲일본 원전 오염수 방류 대응 등 경기도의 대표적인 6개 정책을 선정했다. 공모 분야는 TV광고·바이럴필름(누리꾼의 자발적 확산을 유도하는 30초~2분 이내 영상)·인쇄광고·기획/마케팅(제안서와 기획서)·캐릭터 등 총 5개다.

 

작품 접수는 오는 7월 31일부터 8월 30일까지 한 달간이며, 경기도 광고홍보제 공식 누리집(www.ggideacontest.com)을 통해 온라인 접수해야 한다.

 

도는 분야별 전문가와 온라인 국민 의견 청취 과정 등 4단계 심사를 거쳐 총 54개 작품을 선정한다. 총 상금은 5,800만원으로 상금 1,000만원을 수여하는 대상 1편을 포함해 최우수상 3편(부문별 1편씩), 우수상 15편(각 부문 분야별 1편씩), 장려상 30편(각 부문 분야별 2편씩), SNS 특별상 5편을 시상한다. 수상 작품은 10월 중 온라인 전시회를 통해 공개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는 광고․디자인 분야에 관심 있는 참가자를 위해 광고 분야 전문 멘토를 초청한 토크 콘서트를 9월 중 운영하고, 10명 이상의 참가자에게 인턴십 기회를 제공하는 등 보다 실질적인 혜택을 강화했다.

 

박연경 경기도 홍보미디어담당관은 “경기도 광고홍보제는 경기도의 핵심 정책을 널리 알리고 우수한 작품을 도정 홍보에 직접 활용하는 공공과 민간의 양방향 소통 창구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며 “인턴십과 잡멘토링 등 참가자가 원하는 혜택을 확대한 만큼 관심 있는 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공모전에서는 833편의 작품을 접수해 54편을 시상했다. 수상 작품은 경기도 공공버스 외부 광고와 유튜브·SNS 등 온라인 매체를 통해 도정 홍보에 직접 활용했다.




Copyrights © 2011 www.snmedia.kr All Rights Reserved


공감 비공감
 
위로